Conference
- 조회수
- 1016
한국사회학회 회원여러분께
안녕하세요. 한국사회학회입니다.
오는 6월 17일(금)-18일(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2016년도 한국사회학회 전기사회학대회를 개최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전기사회학대회의 프로그램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종교사회학 분과 발표시간(종교1세션 10:00-12:00, 종교2세션 13:30-15:30)과 장소(이화여대 ECC B156호)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종교2세션은 이형규 교수님께서 첫 번째로 발표하시고 두 번째로 이숙희 교수님께서 발표하시는 것으로 순서가 조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전체프로그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도 한국사회학회 전기사회학대회 <융합의 시대, 사회학의 위상과 대응>
* 일시: 2016년 6월 17일(금)-18일(토)
* 장소: 이화여자대학교 ECC(이화캠퍼스복합단지)
* 주최: (사)한국사회학회
* 주관: 이화여자대학교 사회과학대학
* 후원: 한국연구재단, 한국리서치, 서울연구원, 오즈리서치,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이화여자대학교
<초대의 글>
존경하는 한국사회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은 한국에 사회학이라는 학문의 씨가 뿌려진지 70년 역사의 문을 연 해입니다. 그동안 한국사회학은 끊임없이 한국사회의 변동을 이끈 동력으로서의 시대정신과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사회과학의 중심학문으로서 주도적 역할을 다 해왔다고 할 것입니다. 이제 한국사회학, 그 100년을 향해 나아가며, 사회학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지혜와 열정을 모아 새로운 길을모색해 나가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중요한 시점에 한국사회학회에서는 <융합의 시대, 사회학의 위상과 대응>이라는 대주제로, 다양한 세션을 마련하여, 오는 6월 17(금)-18일(토), 이화여자대학교에서 <2016년 전기사회학대회>를 개최하며 회원 여러분들을 초대하오니, 부디 오셔서 진정한 학문 교류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전기 사회학대회는 총 38개의 세션에서 120편에 달하는 논문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또한 중국사회학회를 대표하여 회장단이 참석하여, 한국과 중국의 사회문제를 짚어보는 국제세션이 기획되었고, 특별세션으로는 서울연구원과 함께 기획한 “서울이라는 공간 그리고 일상과 사람들” 에 대해 다루는 ‘서울의 사회학’ 세션과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준비한 “기업가정신: 한국사회의 해법을 찾다”를 주제로 한 ‘Talk Concert’, 및 “직업으로서의 사회학”을 다루는 ‘Job Concert’ 등을 준비하였습니다.
학문 후속 세대의 활동을 격려하고 지원하는 차원에서 5개의 대학원세션과 2개의 학부생 특별세션도 구성되었습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토론자로 모신 가운데, 24명의 전국 사회학과 대학원생들이 발표를 합니다. 또한 이번 전기 사회학대회에서는 28명의 학부생들도 발표를 준비하고 참가합니다. 그리고 사회학대회 사상 처음으로 개최되는 ‘Short Film Festival’에서는 영상 공모작 상영과 기획 작품 상영 및 대담 등을 기획하였으니,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이번 사회학대회에서는 논문발표 후 <사회학 어우름 한마당>을 마련하고, 원로 선생님들, 선후배 회원님들과 학생들은 물론 동문들과 사회학의 친구들을 모시고, 만찬을 나누며, 사회학의 지나온 길, 현재 그리고 미래를 생각해보며 “사회학 백년대계”를 꿈꾸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융합의 시대, 사회학의 위상과 대응>에 대해 우리 사회학 공동체 구성원들이 모두 함께 생각해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부디 함께 하셔서 관심과 지혜를 모아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 전기 학술대회를 이처럼 알차게 준비할 수 있었던 것은 전기 사회학대회 조직위원장님과임원 여러분들, 세션 조직 담당자들 및 학회 국장의 헌신과 노고 덕분입니다. 또, 행사 준비와 진행을 위해서 애써주신 이화여자대학교 사회학과의 교수, 학생, 직원 여러분들과 전기사회학대회 개최를 지원해주신 한국연구재단, 이화 사회과학대학과 서울연구원, 한국리서치, 오즈 리서치, 누리미디어 및 (재)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측에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아무쪼록 오는 6월 17-18일에 열리는 전기 사회학대회에 동참해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리며, 회원 여러분 모두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6년 6월
한국사회학회 회장 조성남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