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New Book

제목

[신간] <거룩한 제국:아메리카 · 종교 · 국가> -정태식 지음

작성자
장지현
작성일
2015.12.02
첨부파일1
조회수
1449
내용

 


  2015년 11월 13일. 이슬람 극단 세력의 의해 발생한 파리 테러는 전 세계를 충격과 공포로 몰아넣었다. <거룩한 제국>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전쟁과 테러 위협의 배경에는 미국의 기독교 국가주의- 패권주의가 뿌리 깊게 자리잡고 있다고 지적한다. 


  이 책은 미국 사회를 종교(기독교 복음주의)와 국가주의라는 키워드를 통해 조망한다. 청도교 이주라는 건국사를 가지고 있는 미국에서 종교는 "탈제도화되는 대신에 공공화" 되어왔다. 이 과정에서 출현한 근본주의적 복음주의는 성서를 완고하고 보수적으로 해석하는 형태로 사호적 문화적 개방의 흐름에 강하게 저항을 해왔다. 특히 부시 정권은 근본주의적 복음주의의 영향을 받아 9.11 테러라는 참극을 아프가니스탄과 이라크 침공을 통해 되갚으려 했다. 더불어 테러와의 전쟁을 종교적 성전으로 승화시키고 세계를 선과 악의 세력으로 양분했다. 그러나 이러한 정책은 오히려 이슬람 극단세력에 힘을 실어주면서 IS와 같은 새로운 골칫거리의 출현을 낳았다. 이제 테러와 전쟁의 위협은 서아시아 일대는 물론 전 세계로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된 것이다. 


보다 자세한 기사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Read more: http://www.nocutnews.co.kr/news/4510110#csidxmzvh2  

Copyright © LinkBack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